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포토뉴스

facebook
twitter
print
공중화장실 문화 ․ 휴식공간으로 탈바꿈

보령시, 공중화장실 문화 ․ 휴식공간으로 탈바꿈

-9억여 원 투입해 신축 ․ 개보수하고, 여성안심벨 등 설치해 안전도 확보

보령시가 역점으로 추진하고 있는‘미소·친절·청결 운동’의 가속도를 붙이고, 명품 관광도시로서의 위상을 정립하기 위해 공중화장실을 단순한 이용 공간에서 쾌적하고 산뜻한 문화 ․ 휴식공간으로 탈바꿈해 나가기로 했다.

시는 시민 및 관광객들에게 쾌적하고 편안한 공중화장실을 제공하기 위해 공중화장실 종합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신축 및 개보수 ▲여성안심벨 설치 ▲시민평가단 운영 ▲명절 연휴, 여름철 및 머드축제기간 특별관리 ▲관리책임제 실시에 따른 우수 읍면동 시상 등을 추진키로 했다.

시는 먼저 2억5000여만 원을 투입해 관내 175개소에 달하는 공중화장실의 시설개선과 유지보수를 실시하고, 대천해수욕장 내 임시버스터미널과 대천항 어판장, 시내권 산마트 인근 등 3개소에 4억7000만 원의 예산을 투입, 첨단 공중화장실을 신축해 시민과 관광객들의 이용 편의를 도모해 나가기로 했다.

또 8000여만 원을 투입해 이용자가 많은 공중화장실 20개소를 선정해 여성안심벨도 설치한다. 여성 안심벨의 경우 긴급상황 발생 시, 경광등과 사이렌이 울림과 동시에 112에 자동으로 신고돼 경찰의 즉각 출동으로 여성 대상 범죄를 차단해 치안확보는 물론, 안전한 관광보령 이미지 구축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공중화장실에 자원봉사자를 관리책임자로 지정하는 책임실명제도 실시한다. 공무원, 이장, 유관 단체로 구성한 책임자는 1일 1회 이상 청결유지상태를 점검하고, 이상이 있을 경우 관리 읍면동에서는 즉각 조치하는 것이다.

아울러 소규모 수선 사항에 대해서는 읍면동으로 예산을 재배정, 수선과 소모용품을 신속 구입해 이용 편의를 높이고, 명절 연휴와 여름철, 머드축제기간에는 특별반을 편성, 운영에 만전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이밖에 환경운동가·분뇨수거협회, 여성·시민단체 등을 공중화장실 시민 평가단으로 구성해 투명․객관성 구현으로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고, 우수 관리 읍면동에 대한 포상을 실시함으로써, 읍면동 간의 선의의 경쟁을 통해 쾌적한 관리를 권장해 나가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지난해 주요 관광지 26개소 공중화장실의 LED 전광판을 설치로 영어 자막 서비스를 병행해 외국인들에게도 높은 호응을 얻었다”며, “올해는 시설 개선과 함께 여성안심벨, 냉난방기, 음향기기 등도 대폭 설치해 국민관광지 다운 명품 공중화장실 운영으로, 시민은 물론, 관광객들에게 다시 찾고 싶은 명품 휴양도시로 더욱 알려지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료문의: 환경보호과(930-4557)

사진은 시청사 및 대천해수욕장 공중화장실

  • 다운로드 9
  • 조회수 684
  • 분류 보령행사 > 일반행정
  • SNS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 촬영일
  • 촬영장소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물이 포함된 행사사진을 사용할 경우 초상권 침해에 해당할 수 있으니 관리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행사사진에 포함된 인물의 게재를 원하지 않을 경우 관리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041-930-3164 )
담당부서 :
홍보미디어실
담당자 :
오성혁
연락처 :
041-930-3183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