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메뉴닫기

보령시청

민물낚시

 

충남권에서 가장 대표적인월척 낚시터

청천저수지/성연지/장현지/남포지 등 보령의 포인트 낚시터

청천저수지는 84만평에 이르는 대형 저수지에 수질이 깨끗하여 월척이 많이 낚인다. 이에 비해 준계곡형 저수지인 성연지는 봄 산란철에 특히 준 월척급 토종붕어가 많이 낚인다. 이 두 곳 모두 잔챙이의 성화가 없고 잡혔다 하면 25cm 이상이 주종을 이루며 향어도 많이 잡힌다. 산세가 수려하고 수심이 깊으며 주위가 조용하여 아늑한 낚시를 즐기려는 이들에게 알 맞는 곳이 장현지 이다. 또 장마철 상류권 새물이 유입되는 곳에 포인트가 형성되는 남포지는 6치 이상의 중치급이 많이 잡혀 초보자들도 쉽게 낚시를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월척뿐 아니라 가끔 4자까지 낚여 화제가 되는 진죽지, 바닥에 앙금층이 형성되어 어자원이 풍부한 용제지 등 보령은 전체가 낚시터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남포지는 대표적인 충남의 낚시터로 수많은 꾼들이 장항선에 몸을 실어 찾은 곳이다.예전엔 월척이 자주 출몰하였으나 현재는 6치 이상의 중치급이 마릿수로 잡힌다. 찌올림이 시원하고 당길힘 역시 만만치 않다. 장마 때는 상류권 새물이 유입되는 곳에 포인트가 형성되고, 물빛이 안정을 찾으면 제방 우축 연안 상류 돌출부를 권할 만하다.

  • 수면적 : 000평
  • 어종 : 붕어, 잉어
교통정보
  • 남포지는 대천에서 서천방면으로 21호국도를 따라 가다보면 왼쪽으로 보령시 종합운동장이 보이고 여기에서 국도를 따라 3킬로 미터 지나면 남포면 소재지가 나오는데 소재지 입구에서 우회전(월전방향) 하여 1킬로 미터 후방 좌측에 있다.
사진정보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