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스마트 보령뉴스 (3. 12)
  • · 등록일 : 2015-03-12
  • · 재생시간 : 00:02:04
  • · 조회수 : 1,719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2015 스마트 보령뉴스 9회(2015.03.12)

제목 : 문화재 보존‧활용 강화, 보령 역사문화관광 업그레이드

(스탠드 업)
보령시를 대표하는 역사문화 유적지인 충청수영성과 성주사지를 중심으로 체계적인 문화재 보수와 정비를 통해, 역사문화 가치를 높이는 문화재 보존과 정비사업을 본격 추진됩니다.

조선 초기 설치된 뒤 고종 33년 폐영될 때까지 운영된 보령지역의 대표적인 문화재인 충청수영성’.

조선시대 충청지역 수군지휘부였던 이곳의 복원을 위해, 보령시는 올해 발굴조사와 함께 성곽복원을 착수하게 되며, 인근 토지 매입과 영보정 복원에 심혈을 기울일 계획입니다.

- 자 막 : 보령 충청수영성, 발굴조사와 성곽복원 착수

특히 이번에 복원되는 영보정은 다산 정약용등에게 극찬을 받아왔던 누각으로 수군절도사로 부임한 이량에 의해 신건된 후 500여년 만에 다시 세워지는 것이며, 1878년 화재로 소실된 이후 137년 만에 다시 복원되는 것입니다.

- 자 막 : 영보정 복원사업 탄력... 관광 명소화 추진

(스탠드 업)
충청수영성 발굴조사 용역은 5억 원으로 보령시는 올해 보령지역의 문화재 보존과 활용 분야에 작년보다 37% 증가한 예산을 투입합니다. 정부의 문화융성 활성화에 따른 보령지역의 문화유산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입니다.

- 자 막 : 문화재 보존‧활용 45억 투입, 지난해보다 37% 증가

이와 더불어 보령시는 불교문화의 중심지였던 성주사지도 정비계획수립 용역을 실시하고, 디지털 자료관 구축사업 타당성 조사와 입지선정 용역을 추진해, 보다 많은 관광객이 성주사지를 찾아 살아 숨 쉬는 역사탐방의 토대를 마련하게 됩니다.

- 자 막 : 성주사지, 디지털 자료관 구축사업 타당성 조사

한편, 보령시는 국가지정문화재 10개소와 도지정문화재 43개소, 시 향토유적 3개소, 충효열시설물 25개소 등 81개의 문화재가 있습니다.
관련사이트명 :  
보령소식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