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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스마트 보령뉴스 (5. 15.)
  • · 등록일 : 2014-05-15
  • · 재생시간 : 00:02:52
  • · 조회수 : 1,852
  • · 좋아요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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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스마트 보령뉴스 대본

(스텐딩)
안녕하세요 스마트보령뉴스 무한긍정 리포터 김한비입니다.
보령시에서는 보령주민들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귀담아 듣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이에 민원 업무시간 조정과 민원미란다제도 등
민원 서비스 개선에 나섰습니다.

(나레이션)
보령시 주포면사무소에서는 민원 업무시간을 1시간 앞당긴 오전 8시부터 개시합니다.

- 자 막 : 주포면, 농번기 맞아 민원업무 한 시간 빨리 시작

이번 시스템은 봄철 농번기를 맞아 대부분 농업에 종사하고 있는 주포면 주민들이 면사무소의 정상근무시간에는 방문하기 어렵다는 점을 착안하여 5월 한 달간 민원 업무 개시를 오전 8시에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 자 막 : 재증명 발급 업무 처리,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

- 인터뷰 : 정분영 주무관/ 주포면사무소
대도시의 경우 퇴근시간 이후 야간 민원서비스가 활성화되어 있는데요. 저희 주포면 같은 경우는 농촌지역이다 보니 농사일 시작 전에 민원서비스를 받으시는 것이 주민생활리듬에 적합하기 때문에 한 시간 앞당겨 운영합니다.

이에 민원 내용으로는 주민등록발급. 전입신고. 농지원부 등 각종 재증명 발급 업무를 처리합니다.

이와 함께 보령시에서 민원미란다제도를 운영합니다.

- 자 막 : 보령시, 민원인 권리 보호 제도인 민원미란다제도 운영

이번 미란다제도는 민원인 권리 보호 제도로서, 시청과 보건소, 주민센터 등 민원 처리과정에서 민원인의 권리를 지켜주어 행정 신뢰도와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운영됩니다.

- 자 막 : 민원 처리과정 중 민원인 권리 지켜, 신뢰도 및 만족도 향상

이에 고객만족실에 고객권리 선언문을 게시하고 고객만족실에서 진행하는 정기 친절서비스 교육 시 민원실직원이 직접 선언문을 낭독. 복창하여 고객권리보호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스마트보령뉴스 무한긍정 리포터 김한비였습니다.

P D 유대열
작 가 박미정
리포터 김한비

http://itv.brcn.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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